2019년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영아전담 어린이집) |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5명.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60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영아전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면서 1년동안 작성한 관찰일지입니다. 만1세반 기준이며 관찰기록에 대한 해석이 따로 적혀 있습니다. 2019년 만1세 1학기 파일, 2019년 만1세 2학기 파일, 2019년 만1세 1학기, 2학기 묶인 1년치 파일 총 3가지 종류가 있으니 필요하신대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신체 1/3 매트 계단을 뛰어 올라가 점프하여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옴. 미끄럼틀 위해서 낮은 매트 위로 뛰어 내림. 1/16 털 풍선을 고무줄로 달아주었더니 고무줄을 잡아당기며 풍선을 탐색함. 풍선을 잡고 뒤로 걸으며 고무줄이 늘어나는 것을 봄. 고무줄에 매달린 풍선을 손바닥쳐봄. 해석: - 자유롭게 신체를 움직이며 활동함. 다양한 방법으로 털 풍선을 탐색하며 풍선 치기 활동을 하며 신체의 조절력을 기름. 사회・정서 1/3 집에서 가져온 놀잇감을 다름 친구가 가지고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팔을 들어 올려 때리는 제스처를 취하며 “내꺼야”라고 말함 1/31 친구가 밴드 붙인 손가락을 보여주며 “아포”하자“호~아포?”하며 아픈곳을 불어줌 해석: - 놀잇감을 혼자만 사용하고 놀 수 있는걸로 인식하고 있음. 다른 친구도 함께 사용하고 놀이할 수 있는거라고 알려주었음 - 친구 아픈 곳을 “호~”해주며 위로해 줄 수 있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측정의 수준에 따른 변수의 종류 네 가지(명목수준, 서열수준, 등간수준, 비율수준의 측정) (0) | 2020.10.18 |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0) | 2020.10.18 |
회로이론의 이해와 응용(내하출판사) (0) | 2020.10.18 |
[C언어] C언어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연습문제 해답(1장-11장(전CHAPTER)) (0) | 2020.10.18 |
[솔루션] Skoog 스쿠그 기기분석의 이해 6판 솔루션 (0) | 2020.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