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열

만 4세, 만2세, 만1세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모음 입니다.

하데스네 2020. 11. 1. 14:59

 

만4세 9월, 10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9월 관찰일지 (13명)

만2세 10월 보육일지

만1세 5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분량

 만4세 9,10월 관찰일지 17명분량.hwp

 

 만4세 관찰일지 9월 13명분량.hwp

 

 만2세 10월.zip
 

 만1세5월 관찰일지 5명대상.hwp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만0세.hwp

 

 만3세 2학기관찰일지모음(9월~2월 6개월분)15명 94페이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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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성날짜: 9월1일~9월30일/ 10월1일~10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9월, 10월 17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9 . 10 월 유아 관찰 기록
쌓기:9/2 나무 사진을 보며 종이블록과 카프라 블록을 사용하여 나무를 만들어봄. 삐죽한 가시도 만들어보았음.
역할:9/2 숲 해설가 선생님이 되어서 마이크를 들고“이 나무는 소나무에요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이야기하며 해설가 놀이를 함.
미술: 9/3 미술영역에서 잡지에 있는 글자를 잘라서 나무 글자를 디자인해봄.“나는 글씨 큰 걸로 잘라서 붙일거야”라고 이야기 함.
언어: 9/3 언어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쇼파에 앉아서 나무야 뭐하니 라는 동화책을 읽어봄.
수조작: 9/3 수조작영역에서 나무 이름을 맞추어 보는 카드를 맞추어보았음.“선생님 이거 너무 어려워요”라고 이야기 함.
쌓기: 9/30 가을 풍경을 사진을 보며 종이블록을 사용해서 가을 단풍잎이 떨어진 길을 만들어 보았음.
역할: 10/1 옷가게 놀이를 하는데 ○○이가“00야 내가 주인 해보면 안돼?”라고 이야기하고 된다고 하자“내가 주인이야”라고 말함.
미술: 9/30 가을 풍경을 그려보는데 옆에 있는 00의 그림을 살펴봄.“친구야 나도 꽃 하나만 그려주라”라고 이야기 함.
언어: 9/30 가을 나뭇잎의 색깔이 변해요 동화책을 들고“00야 이거 같이 읽자”라고 이야기 하였음.
수조작: 10/1 가을 나무 곶감 꿰기 활동을 하는데 실이 잘 끼워지지 않자“친구야 나 좀 도와줄래”라고 이야기하며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음.
과학: 9/4 나무 껍질이 들어있는 비닐팩에서 껍질을 꺼내서 직접 만져보고 코에 대보고 얼굴에 대보고 손톱으로 긁어보며 관찰함.
음률: 9/2 멀티 자료에서 나오는 가자가자 감나무 노래를 들으면서 나무 타령 가사판을 보고 읽어보면서 노래를 따라서 불러보았음.
실외활동: 9/3 실외로 나가서 나뭇가지를 주워보면서 00이가 00이에게“00야 거기 나뭇가지좀 나 좀 주워다줄래?”라고 이야기 함.
대소집단활동: 9/3 게임을 하는데 친구가 OO이에게“너랑 같이 게임 안해!”라고 이야기 함.민준이가 속상해하자“미안해”라고 사과해봄.
기본생활습관: 9/4 밥먹을 때 국을 남겨서 친구 옷에 쏟음. 친구가“야 00 너 때문에 옷 다 젖었잖아”라고 화를 내자“내가 일부러 그런거 아니잖아!”하며 화를 냄.
과학: 10/1 우리가 키우는 달팽이를 보면서 달팽이 이름을 지어주자고 이야기 함.“우리 달팽이 이름 뭐라고 지어줄까?”라고 함.
음률: 10/1 가을은 요술쟁이 노래 가사판을 보면서 친구와 함께 앉아서 노래를 따라서 불러봄.
실외활동: 10/1 산책을 하다가 다양한 돌멩이를 만져봄.“야 이것봐 엄청 작은 돌멩이야”라고 소리침.
대소집단활동: 10/2 주의집중 시간에 자리에 앉아서 옆에 있는 00와 함께 이야기를 나눔. 조용히 해주겠니 라고 이야기하자 네 라고 대답함.
기본생활습관: 10/2 입고 온 외투를 옷걸이에 걸어봄.바닥에 자꾸 떨어지자 다시 걸어서 지퍼를 올려서 채워봄.

해석 빛 지도계획: 자신의 흥미영역 위주로 놀이를 진행하며 친구와의 교우관계도 많이 좋아졌음. 그러나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여전히 친구들에게 일방적으로 화를 내는 경우가 많음. 또한 친구에게 미안해, 고마워 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많이 어려워 함. 기본생활습관을 위한 지도가 좀 더 많이 필요할 것 같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