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3차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하데스네 2020. 12. 9. 10:43
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3차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만3세후반기관찰일지부모면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를 대상으로 통합지표 서식에 맞추어 쓴 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누리과정 발달단계에따른)입니다.
통합지표에서는 유아의 행동관찰기록이 부모면담일지에도 드러나야함은 물론
다음 관찰시 이전의 관찰기록과 비교할 수 있어야해요.
평가인증을 준비하시는 만3세반 선생님과 유아반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본생활습관
8 월 26 일
등원 후 가방과 소지품을 확인 후에 바르게 정리하고 실내화를 바르게 신는다. 정리정돈시간에 ㅇㅇ가 정리하려던 장난감을 ㅇㅇ가 도와주려고 하자 발로 차고 얼굴을 민다.
신체운동·건강
9 월 21 일
동대문 놀이를 하다가 “나도 나도 문 만들래.”라고 말하며 ㅁㅁ이 손을 잡아 문을 만든다. 놀이를 몇 번 진행하다가 다른 친구들이 서로 문지기가 되고싶다고 말하자 “바꿔바꿔 문 바꿔 빨리 문바꿔.”라고 말하고 바꿔준다. 식사시간 배식을 받으며 “쪼끔만, 쪼끔만, 쪼끔만” 이라고 말하고 배식을 조금 받는다.
의사소통
8 월 21 일
친구들과 주유소과 세차장에 갔던 경험을 이야기 나누기를 하던 중 교사에게 다가와 “나 아빠랑 주유소. 주유소.”라고말한다. “주유소에서 뭐했어요?”라고 되묻자 “기름~~~” 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7 월 19 일
ㅁㅁ가 아파서 며칠 결석하자 “선생님 ㅁㅁㅁ는 언제와요? ㅁㅁㅁ 눈 아직도 아파요? 나 ㅁㅁㅁ 보고싶어요. ㅁㅁㅁ랑 공룡놀이 하고싶어요.”라고 말한다.
10 월 29 일
ㅁㅁ가 멀리있는 물건 가지러 가다가 ㄹㄹ이를 살짝 밀자 ㄹㄹ이가 “잉 ㅁㅁ가 나 밀었어.”라고 말한다. 양치질을 하고 있던 ㅇㅇ가 그 소리를 듣고 달려와서 ㅇㅇ의 목을 살짝 꼬집는다.
예술경험
7 월 18 일
보라색 색연필로 수영복을 색칠한다. 손의 움직임이 커서 그림 밖까지 색칠된다. 양면테이프와 스팡클을 이용해 수영복 그림에 붙이면서 미간을 찌푸리며 집중한다. 수영복 그림안에 스팡클이 붙여진 완성작품을 보며 “히히” 하며 웃는다.
10 월 11 일
미술영역에서 색종이로 밤접기를 한 후에 “나 이제 밤도 접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색종이 두장으로 딱지를 접고는 “나 이제 딱지도 접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코스모스 노래를 부르며 재활용품바구니에서 요구르트병을 꺼내 비닐을 벗기고 매직으로 알록달록 색칠후에 테이프를 이용하여 딱지와 함께 붙인다. 활동이 끝나자 지후가 사용한 용품과 자리를 바르게 정리한다.
자연탐구
9 월 28 일
농장에서 벼이삭을 관찰하다가 “이거 껍질을 까고 쌀이 되는 거예요.? 초록색이 변한거예요? 무거워서 꺾이는거예요?” 라고 묻는다. 대추나무에 열린 대추를 따서 먹으며 “빨간 대추 말고 초록대추가 맛있어. 그리고 왕대추가 맛있다.”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