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일지

[BS] 유아교육-교육평가-끝자리 1-5번-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가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하데스네 2022. 4. 19. 09:54
[BS] 유아교육-교육평가-끝자리 1-5번-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가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BS] 유아교육-교육평가-끝자리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

- 과목별 지시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폰트, 줄간격은 11/160 기준 작성입니다.
- 한글파일 기본 규격입니다.
- 공개자료이므로 그대로 사용하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방송대
교육평가
끝자리 1-5번

[1]
➀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➁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가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
➀ 검사, 측정, 평가의 개념 ➁ 검사, 측정, 평가의 상호 연관성
출처
[1] ➀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➁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➀ 규준참조검사,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는 교육평가의 종류다. 여기서 교육평가란, 교욱활동에 대한 효과나 가치를 파악하는 것으로, 목표의 성취 정도나 장단점을 확인하고, 의사결정에 기여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평가를 하는 이유는 학습자의 현재 상타 파악과 이해를 하는 건 물론, 학습자의 성취 수준과 변화 결과를 파악하는 데 있다. 더불어 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