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하데스네 2020. 10. 4. 11:23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3명(6대 영.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최신 자료입니다.
만0세 1학기 관찰일지와 연계됩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총 2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
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습관)
-해석



-신체운동:
9/23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뛰어 놀다가 놀이터 계단을 밟고 올라간다. 교사가 ‘조심 조심 올라가자 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 라고 하자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난간을 잡고 천천히 올라간다. 올라가서 소리를 지르며 달린다. 내려올 때도 난간을 잡고 한 걸음 한걸음 조심히 내려온다.

*해석:
유아는 안전한 상황에서 놀이할 수 있고 교사가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여 활동할 수 있다. 스스로 해보려는 의지가 강하여 교사는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뒤에서 잡아줄 준비를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해 주었다.

-기본생활습관:
9/25
3층 유희실 미끄럼틀에서 놀이하는 OO가 미끄럼틀을 서서 내려온다. 교사가 ‘넘어지면 아파요. 앉아서 타야해요’ 라고 말하고 안전규칙을 이야기 해주었지만 반복해서 걸어 내려온다.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약속을 지키자 말하며 상호작용 나누었다.

*해석:
교사는 유아의 행동을 강하게 제지하기보다는 교사의 말을 스스로 받아들이고 행동을 수정하도록 기다려주었다. 기다리는 마음을 갖고 규칙에 대한 약속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며 영아 스스로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