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근법을 비교해서 작성 |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근법을 비교해서 작성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근법의 개념과 교육방식.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기본원리 및 교육방법.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기본 개념. ①‘프로젝트란’란 ‘한명, 소집단 또는 반 전체 아동이 수행하는 깊이 있는 연구’로서 프로젝트 진행은 아동의 흥미, 교사의 지원 및 안내에 따라 역동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교육방법을 말한다. ② 프로젝트 활동은 정해진 활동이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전혀 비구조적인 상태에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토의, 현장 활동, 표현, 조사, 전시라는 요소를 중심으로 프로젝트각 단계의 특성에 따라 활동이 진행된다. ③ 프로젝트의 수업은 교사가 제시한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찾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교사, 또는 학생-교사가 어떤 주제가 암시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적어도 1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탐구할 수 있을 만큼 의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공동연구를 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그 주제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깊이 있게 학습해 나간다.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식 ① 프로젝트 활동은 주로 통합적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통합교육활동에서 교사는 교사는 유아의 발달정도와 흥미, 가정환경, 연간교육일수 및 일일 운영시간, 학급당 |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근법을 비교해서 작성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애밀리아 접근법의 개념과 교육방식.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기본원리 및 교육방법.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기본 개념. ①‘프로젝트란’란 ‘한명, 소집단 또는 반 전체 아동이 수행하는 깊이 있는 연구’로서 프로젝트 진행은 아동의 흥미, 교사의 지원 및 안내에 따라 역동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교육방법을 말한다. ② 프로젝트 활동은 정해진 활동이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전혀 비구조적인 상태에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토의, 현장 활동, 표현, 조사, 전시라는 요소를 중심으로 프로젝트각 단계의 특성에 따라 활동이 진행된다. ③ 프로젝트의 수업은 교사가 제시한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찾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교사, 또는 학생-교사가 어떤 주제가 암시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적어도 1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탐구할 수 있을 만큼 의미있는 주제를 가지고 공동연구를 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그 주제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깊이 있게 학습해 나간다.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방식 ① 프로젝트 활동은 주로 통합적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통합교육활동에서 교사는 교사는 유아의 발달정도와 흥미, 가정환경, 연간교육일수 및 일일 운영시간, 학급당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