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고서설명<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본문일부/목차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연관검색어만2세관찰일지 구매평가 보상규정 및 환불정책· 해피레포트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문제가 있을 경우(손상된 파일/설명과 다른자료/중복자료 등) 1주일이내 환불요청 시 환불(재충전) 해드립니다. (단, 단순 변심 및 실수로 인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다운이 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참고자료로 이용하셔야 하며,자료의 활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다운로드 받은 회원님에게 있습니다. |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과교육 기말] 1.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2.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0) | 2020.11.04 |
---|---|
영유아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1~2세 (0) | 2020.11.04 |
평가제 통과 만0세 9월10월11월 관찰일지 (0) | 2020.11.04 |
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0) | 2020.11.04 |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교육 원격수업 온라인수업 문제점 해결과 활성화 방안 및 향후과제0k (0) | 202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