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인간과교육 기말] 1.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2.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하데스네 2020. 11. 4. 19:01
인간과교육 기말] 1.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2.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인간과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함.

▣ 2020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3학년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인간과교육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및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 인간과교육 교재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적과 자료를 찾아가면서 과제를 완성했습니다.
▣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작성한 과제물이니 만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생활지도는 일반적으로는 ‘학교교육에서 교과지도나 학업지도 이외의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본다면, 생활지도 활동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을 극대화 시키고, 일상생활에서 당면하는 문제, 즉 가정적, 교육적, 직업적, 신체적, 정서적, 성격적인 여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한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교과중심의 입시 위주 교육으로,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기가 어렵고,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급속히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의 강화가 더욱 요청되며, 사회 변화에 따른 가치관의 혼란으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으로 생활지도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을 통해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체계적인 조사 활동을 통해 학생의 특성이나 잠재력과 같은 인적 사항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학생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에서 수행 되는 활동이다.

<중략>

인간과교육 기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심리학의 주요 이론으로서 심리학의 발전에 상당한 공헌을 하였다. 정신분석이론은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인간의 행동은 기본적인 생물학적인 충동과 본능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에 의하여 동기화되는 것으로, 어린 시절에 경험한 무의식 속에 잠재해 있는 심리 성적인 사건들에 의하여 결정되는 존재로 보았다.

-목차-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2) 진로지도
3) 정보제공
① 교육 정보
② 진로 정보
③ 개인․사회적 정보
4) 상담
2.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1) 생활지도의 필요성
2) 생활지도의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2) 정신분석이론의 주요 개념
3) 정신분석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과정
② 상담기법
2.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2) 행동수정이론의 주요 개념
3) 행동수정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2)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주요 개념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고서설명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함.

▣ 2020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3학년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인간과교육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및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 인간과교육 교재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적과 자료를 찾아가면서 과제를 완성했습니다.
▣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작성한 과제물이니 만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본문일부/목차-본문일부-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생활지도는 일반적으로는 ‘학교교육에서 교과지도나 학업지도 이외의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본다면, 생활지도 활동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을 극대화 시키고, 일상생활에서 당면하는 문제, 즉 가정적, 교육적, 직업적, 신체적, 정서적, 성격적인 여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한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교과중심의 입시 위주 교육으로,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기가 어렵고,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급속히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의 강화가 더욱 요청되며, 사회 변화에 따른 가치관의 혼란으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으로 생활지도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을 통해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체계적인 조사 활동을 통해 학생의 특성이나 잠재력과 같은 인적 사항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학생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에서 수행 되는 활동이다.

<중략>

인간과교육 기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심리학의 주요 이론으로서 심리학의 발전에 상당한 공헌을 하였다. 정신분석이론은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인간의 행동은 기본적인 생물학적인 충동과 본능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에 의하여 동기화되는 것으로, 어린 시절에 경험한 무의식 속에 잠재해 있는 심리 성적인 사건들에 의하여 결정되는 존재로 보았다.

-목차-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2) 진로지도
3) 정보제공
① 교육 정보
② 진로 정보
③ 개인․사회적 정보
4) 상담
2.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1) 생활지도의 필요성
2) 생활지도의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2) 정신분석이론의 주요 개념
3) 정신분석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과정
② 상담기법
2.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2) 행동수정이론의 주요 개념
3) 행동수정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2)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주요 개념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연관검색어인간과교육

구매평가

 

보상규정 및 환불정책· 해피레포트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문제가 있을 경우(손상된 파일/설명과 다른자료/중복자료 등) 1주일이내 환불요청 시
환불(재충전) 해드립니다.  (단, 단순 변심 및 실수로 인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다운이 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참고자료로 이용하셔야 하며,자료의 활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다운로드 받은 회원님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