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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I분석 : 베니건스와TGI프라이데이 비교분석,베니건스마케팅전략,베니건스분석,TGI마케팅전략,TGI분석,서비스마케팅 업로드

하데스네 2020. 9. 23.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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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프로젝트

목 차
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
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
6. SWOT 분석

III. 결 론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
1. 연구 목적
2010년 현재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매년 수익률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패밀리 레스토랑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곳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프라이데이, 빕스 이 네 곳이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
경영학 프로젝트

목 차
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
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
6. SWOT 분석

III. 결 론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
1. 연구 목적
2010년 현재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매년 수익률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패밀리 레스토랑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곳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프라이데이, 빕스 이 네 곳이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를 잠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업체들의 생존을 위해서는 음식의 맛, 분위기, 가격경쟁은 서로 비슷하기 때문에 차별적인 서비스만이 소비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게 현재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표적인 패밀리 레스토랑인 베니건스와 ,TGI 프라이데이의 서비스마케팅전략에 대하여 비교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서비스 마케팅전략의 필요성에 대한 것을 중점으로 조사 해보았다. 먼저 서비스마케팅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배경에 대하여 서술한 후 두 업체의 서비스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이란
ⅰ.서비스의 정의
- 서비스(Service)란

① 구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② 재화(財貨)를 생산하지는 않으나 그것을 운반배급하거나 생산소비에 필요한 노무를 제공하는 일. 개인적으로 남을 위하여 여러 가지로 봉사하는 것.
③ 고객에게 이익을 베푸는 것.
④ 토지 자본 노동이라는 각 생산요소나 정부 등이 재(財)를 생산하거나 또는 직접 인간의 욕망을 총족시키고자 하는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ⅱ. 서비스의 경영학적 정의
1) 활동론적 정의
서비스란 판매목적으로 제공되거나 또는 상품판매와 연계해서 제공되는 제 활동, 편익, 만족
2) 속성론적 정의
제품과 다른 점으로 서비스를 파악- 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상품
3) 봉사론적 정의
서비스를 주종관계에서와 같이 인간의 인간에 대한 봉사로 보는 것이 기존의 통설이라 전제하고, 이러한 전통적 발상을 탈피해야 한다고 주장
인간노동을 기계로 대처하여 서비스의 공업화를 통한 효율성 향상을 주장
4) 인간상호론적 정의
서비스는 무형적 성격을 띠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고객과 서비스 종업원의 상호관계로부터 발생하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다.


ⅲ.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
① 서비스의 정의는 대체로 무형성에 주목하여 학자들의 수만큼이나 다양하게 주장됨.
② 서비스 개념 규정이 가지는 본질적 한계를 인정하면서 서비스를 정의함.
③ 서비스는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의 것
④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
⑤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개인 및 조직의 활동
⑥ 서비스라는 상품이 갖는 특징으로 인하여 마케팅 방법, 조직,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이 조금씩 달라짐.


ⅳ.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① 무형성(Intangibility)

② 소멸성(Perishability)

③ 이질성(Heterogeneity)

④ 비분리성(Inseparability)


II. 본 론
1. 기업소개

ⅰ. 탄생, 배경
- 베니건스 :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 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과 동양제과가 최초로 체결한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한국에 처음 선을 보였다. 1995년 11월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에 1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에서 분리, 독립법인 riseON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오늘 날 베니건스의 모습은 Great Potato Famine(1840년대, 감자재배의 흉작으로 일어난 아일랜드 전체에 발생한 대기근 사건. 감자를 주식으로 한 수만 명의 아일랜드인들이 아사하였으며, 새로운 땅을 찾아 2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주한 사건) 시기에 미국으로 건너온 아일랜드 이민인 D. Bennigan에 관한 이야기에서 아이디어를 얻게 되어 발전시킨 것이다.


- T.G.I.F
㈜푸드스타는 1991년 3월 21일 T.G.I.Fridays의 Family Restaurant의 경영기법을 도입했고, 1992년 서울 양재점 개점과 함께 우리나라에 첫 선을 보이면서 당시 식문화의 선두주자 역할을 해 왔다고 할 수 있다.

T.G.I.F는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1965년 뉴욕 맨하탄 1번 가에 문을 열었다. 당시 Newsweek와 the Saturday Evening Post가 T.G.I.FRIDAYS의 등장과 함께 독신자의 시대가 열렸다고 격찬할 정도로 미혼 성인 남녀들에게 만남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각광 받았다.


ⅱ. 비전(Vision)
- 베니건스 : “Best in the Eyes of Guest Everyday Everywhere” 고객들에게 이제껏 느낄 수 없었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것을 바탕으로 베니건스 만의 차별화를 전략 목표로 세우고 있다.

- T.G.I.F : 한국 최고의 존경 받는 외식 기업이 되겠다는 것을 목표로 명랑 봉사, 항상 학습을 사훈으로 삼고 있다.


ⅲ. 브랜드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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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4023028&sid=leesk55&key=TGI%BA%D0%BC%AE



[문서정보]

문서분량 : 38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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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TGI분석 : 베니건스와TGI프라이데이 비교분석,베니건스마케팅전략,베니건스분석,TGI마케팅전략,TGI분석,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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