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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들레르`비평 : `보들레르`비평 다운로드

하데스네 2020. 9. 23.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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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들레르`비평 : `보들레르`비평

보들레르의 생애와 작품관, 그리고 그의 작품에 대한 비평을 조사했습니다. 보들레르비평

(1) 보들레르의 생애
(2) 보들레르의 예술관
(3) 작품분석 사례
- 앵그르의 작품비평
- 들라크루아의 작품비평 보들레르의 미학은 예술창조에 관한 미학이다. 그는 부당한 정의들을 피한다.
이를테면 예술은 자연의 맹목적인 모방도 아니며 사전에 정해진 스타일을 기계적으로 적용하는것도 아니다. 그에 의하면 자연은 소재를 제공하는 일종의 ‘사전’에불과하다. 예술가의 일이란 자연을 보다 단순하고 보다 명쾌한 언어로써 해석하고 자연대신 인간을 대치시키는 것이다.
“화가, 진정한 화가는 현실생활에서 그 서사적 측면을 가려내어, 넥타이를 매고 에나멜칠한 구두를 신은 우리가 얼마나 위대하고 시적인가 하는 것을 색채와 소묘로서 우리들에게 보여주고 이해시키는사람이다.”
이처럼 보들레르는 화가의 가장 초자연적인 경지에 접근하는 능력인 상상력을 높이샀다.

예술가의 개성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예술의 무한한 다양성으로 예술을 느낄 필요가 있다.
“(우리가 그들 중 많은 것을 갖고있고, 자연은 그들로 넘쳐 있으며, 게으름뱅이들은 그들을 몹시 사랑하고 있는데) 근대인인 빈켈만은 무엇이라 말할까? 또 중국작품들, 즉 낯설고 색다르며 형태는 윤곽선으로 표현되어있고, 색채는 강렬하며, 차츰사라져가는 점에서는 때로는 미묘하기도한 작품들 앞에서 그는 무엇이라고 말할까? 그러나 이것은 세계적인 미의 견본인 것이다.”
“예술가는 자신외에는 아무도 의지하지 않는다. 그는 후계자를 갖지않고 죽는다. 그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자신의 왕이요, 자신의 애호자요, 자신의 신이었다.”
진보는 믿을 필요는 없지만, 개성에 주의할 필요는 있다.
그에게 있어서 예술은 기질을 교묘하게 표현한 것이므로, 제규칙은 비평으로부터도 예술로부터도 사라지게된다.

그는 좀더 최근의, 그리고 좀더 리얼한 미에 대한 표현이 낭만주의라고 믿고 있다. 낭만주의는 주제의 선택이나 진리에 있지 않고, 느끼는 방식에 있다. 따라서 우리는 낭만주의를 우리의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서, 즉 내심에서 정신성속에서, 색채속에서, 무한에로의 열망속에서 찾지않으면 안된다. 낭만주의에 경의를 표하면서 보들레르는 풍자화를 이론화 시키고, 심원한 방식으로 풍자화릐 정신적인 성격을 이해했다.
또한, 예술의 제일의 특질로 창조적인 상상력을 보았으므로 종교회화를 사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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