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미디어의이해 영상콘텐츠 창구효과, 미디어는 메시지 관점에서 설명, 인 1.. 레폿

하데스네 2020. 9. 23. 22:53

미디어의이해 영상콘텐츠 창구효과, 미디어는 메시지 관점에서 설명, 인 1.. 레폿

 

 문서자료.zip

 



미디어의이해 영상콘텐츠 창구효과, 미디어는 메시지 관점에서 설명, 인 1..

1. 영화를 비롯한 영상콘텐츠는 창구효과 (window effec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동일한 영상콘텐츠를 각기 다른 창구를..

1. 영화를 비롯한 영상콘텐츠는 창구효과 (window effec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동일한 영상콘텐츠를 각기 다른 창구를 통하여 소비할 때 관객 (audience)의 경험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를 마샬맥루한의 저서 `미디어의 이해`에서 말하고 있는 “미디어는 메시지, The medium is the message”라는 관점에서 설명하세요.

창구효과란 “문화산업의 특성에 맞추어 아예 기획 단계부터 영화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 등을 망라하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그 효과의 극대화”1)1) 김정현이우석최삼하김경식(2004), 게임산업과 연계된 원소소 멀티유즈 동향, 게임산업저널 2004년 가을호(통권 6호), 70쪽
를 꾀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 창구효과는 한 분야의 성공이 다른 분야의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의미와 동시에 하나의 상품을 다양한 창구를 통해 출시하는 것을 뜻한다. 영화와 같은 영상콘텐츠의 경우 기존의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4159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미디어의이해 영상콘텐츠 창구효과, 미디어는 메시지 관점에서 설명, 인 1..
파일이름 : 미디어의이해 영상콘텐츠 창구효과, 미디어는 메시지 관점에서 설명, 인.hwp
키워드 : 미디어의이해,영상콘텐츠,창구효과,미디어,메시지,관점에서,설명,인,미디어는,1
자료No(pk) : 20041593